그는 “당시 배구명가인 전주 근영여고가 지역에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전학문제로 시끌벅적 했다”면서 “학교 관계자들을 비롯한 배구계 인사들은 성적 때문에 쌍둥이 자매를 붙잡으려고 노력을 했다. 끝내 이들이 학교를 떠나서 서운했다”고 토로했다. 이어 “하지만 학교폭력 등으로 팀 분위기를 망친 이들 때문에 일부 학부모들은 오히려 전학을 반겼다”고 덧붙였다.

당시 전주 근영여중에서 학창시절을 지켜봤던 한 체육교사도 쌍둥이 자매에 대해 실력은 인정하면서도 서운함을 감추지 못했다.

현재 지역내 한 학교에서 배구부장을 맡고 있는 A 교사는 “배구하는 학교로서 이번 일이 터져 가슴이 매우 아프다”며 “그 당시에도 인근 학교인 근영여고도 배구를 하니까 마무리(전학문제)를 잘해서 그 학교(근영여고)에 입학하기를 바랐다”고 전했다. 또 “전학문제로 금전이 개입했다는 등 당시 시끄러웠던 걸로 기억을 하고 있다. 저도 운동을 했지만 그 친구들이 떠남으로써 후유증이 컸다. 성적이 거의 나지를 않았다”고 덧붙였다.

특히 그는 당시 동료 선수들 4명이 제기한 ‘칼 가져와 협박’ 등 21가지 피해가 적힌 1차 폭로 뿐만 아니라 추가폭로가 이어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쌍둥이 자매들의 괴롭힘 때문에 후배들이 견디지 못하고 선수생활을 접었다”며 “앞으로도 추가 폭로자가 나올 수도 있다”고 말했다.

 

http://www.jjan.kr/news/articleView.html?idxno=2102231

작성자
불면몽상가 25 Lv. (54%) 58750/60840P

글 작성 수 2,682개
추천 받은 글 1,085개
글 추천 수 1,656개
가입일 19-08-20
댓글 수 3,331개
추천 받은 댓글 8개
댓글 추천 수 8개
최근 로그인 24-04-26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링크주소 복사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