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jpg

 

가수 이은하가 과거 '쿠싱증후군' 투병 사실을 고백했다.

16일 SBS '좋은아침'에서는 다이어트를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가 오갔다. 이은하는 게스트로 등장해 70㎏였던 몸무게가 90㎏로 증량됐다고 털어놨다.

이날 방송에서 MC 김지연은 "살이 찐 계기가 뭐냐"고 물었고 이은하는 "어릴 때부터 육식을 자주 해 70kg 때로 진입했다"며 "그때부터 이 몸무게는 좀 아닌 것 같다고 생각했다"고 입을 열었다.

하지만 이은하의 체중 변화를 그린 그래프에서는 몇 개월 동안 20kg이 더 늘어 90kg 대에 이르렀다.

이에 이은하는 "갱년기가 지나고 갑자기 아파서 병원에 실려 갔는데 스테로이드 처방을 받았다. 스테로이드 처방을 받고 쿠싱증후군이 생겨 급격하게 살이 쪘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은하가 앓은 쿠싱증후군은 부신피질 자극호르몬이 비정상적인 수준으로 과다 분비되거나 부신에서 당질 코르티코이드가 지나치게 많이 생산돼 생기는 질환이다.

천식, 관절염, 낭창 등의 치료를 위해 당질 코르티코이드를 장기간 복용해왔거나 뇌하수체 종양 등으로 인해 부신피질 자극 호르몬이 과다 분비되면 양쪽 부신(곁콩팥)이 커지는데 이를 쿠싱증후군이라고 한다.

가장 일반적인 증세는 체중 증가다. 특히 얼굴이 달덩이처럼 둥그렇게 되는 특징이 있다. 지방은 얼굴뿐 아니라 목 뒤와 배에 집중적으로 축적된다. 반면 팔다리는 상대적으로 오히려 가늘어진다.

골다공증이나 근력 저하 등이 나타나기도 하고 우울증과 같은 심리적인 변화가 일어날 수 있으며 더욱 심해지면 정신병 증세를 보이기도 한다.

평소 쿠싱증후군을 예방하려면 당질 코르티코이드의 불필요한 사용을 자제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296&aid=0000043646

img_read.php?url=RUdsUm1SREIvRDdjd0w4bzN
가수 이은하가 과거 ´쿠싱증후군´ 투병 사실을 고백했다. 16일 SBS ´좋은아침´에서는 다이어트를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가 오갔다. 이은하는 게스트로 등장해 70㎏였던 몸무게가 90㎏로 증량됐다고 털어놨다. 이날 방

 

 

 

작성자
굿맨 12 Lv. (84%) 14860/15210P

글 작성 수 458개
추천 받은 글 62개
글 추천 수 67개
가입일 19-08-19
댓글 수 582개
추천 받은 댓글 2개
댓글 추천 수 3개
최근 로그인 21-09-13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링크주소 복사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