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잔여백신 예약이 이제 네이버,카카오를 통해서만 예약이 가능하게 바뀌었는데요. 이게 생각보다 쉽지 않으실 겁니다. 저도 오늘 예약 성공을하고 방금 접종까지 마치고 왔습니다.

 

일단 네이버,카카오 모두 알림으로 받고 예약을 한다??? 이건 절대 불가능한 일입니다.

 

왜냐면 절대 많은 다수의 사람들이 뜨자 마자 예약을 시도하고 있기 때문에 알림을 받고 예약을 하러 간다? 이미 접수 끝난 상황입니다. 

 

저도 순진하게 네이버,카카오에 5군데씩 알림 신청을 해 놓았으니 알림 오면 빠르게 예약하면 되겠구나 생각했는데 이건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것을 잠시 있고 있었습니다 ㅎ

 

그럼 성공 가능성이 가장 높은 방법은 ??

잔여백신이 등록되는 시간대에 내 시간을 투자해서 계속 확인을 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이건 즉시 예약시도가 되기에 가장 가능성이 높은 방법입니다.

 

저는 카카오로 시도했으나 네이버도 별반 다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Screenshot_20210616-132448_KakaoTalk.jpg

 

내가 바로 갈 수 있는 정도의 지도를 띄워 놓고 저기서 업데이트 버튼을 계속 눌러서 색깔이 바뀐 놈을 클릭한다??

이게 틀린 방법은 아닌데 저는 개인적으로 정확한 터치가 어려워서 이 방법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을 먼저 말씀 드리면 

예약에 성공하려면 몇단계의 터치와 선택을 거치게 되는데 이때 한번이라도 삐끗해서 정확한 터치를 하지 못하면 실패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저는 목록보기를 눌러서 접종기관 목록을 보여주는 곳이 나오게 해서 거거서 선택을 했습니다.

 

Screenshot_20210616-132456_KakaoTalk.jpg

 

 

 

 

아까 지도 나오는 화면 하단의 중간 쯤에 목록보기를 누르면 이게 뜹니다.

이게 어차피 새로고침 되면서 목록이 뜨는 것 이기 때문에 타이밍이 절묘하게 맞는다면 잔여백신이 채워진 기관이 맨 위에 보이게 됩니다.

 

이때 정확히 해당 기관을 실수 없이 탭을 하고 그리고 뜨는 화면에서 선택할 것이 있다면 선택, 터치를 해서 모든 과정을 단 한번의 터치로 빠르게 진행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정오를 지나서 부터 잔여백신 물량이 나오기도 하지만 오후 2시 이후에 집중적으로 나옵니다.

시간을 내실 수 있는 분들은 2시터 목록보기 -> 닫기 -> 목록보기 를 반복하시면서 물량 나오면 터치해서 예약을 시도하실 수 있고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접종기관 운영시간 마감시간에 맞춰서 잔여백신이 등록되니 2시 이후에는 꾸준히 간헐적으로 만나게 되는 듯 하네요.

저와 같이 성공한 사람들이 빠지게 되니 점점 경쟁률이 낮아질테니 시간을 가지고 시도해 보세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았는데 2차까지 맞는 백신이라 오늘 맞게 되면 자동으로 2차접종 예약이 됩니다. 저는 9월 1일 예약이 되었네요.

 

** 카카오,네이버 모두 인증서는 미리 적용해 놓아야 합니다. **

작성자
블루버드 21 Lv. (84%) 42970/43560P

글 작성 수 2,329개
추천 받은 글 757개
글 추천 수 1,184개
가입일 19-08-17
댓글 수 2,752개
추천 받은 댓글 6개
댓글 추천 수 6개
최근 로그인 21-07-28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링크주소 복사
퍼머링크

댓글 3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