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YQZQXDVKJ7V2UOLBTKTSK4DI.jpg

 

말 다리에 밧줄 묶어서 달리는 말 넘어뜨려서 머리부터 땅으로 박히고 목 부터 큰 충격을 받았을 것 같은 촬영중에 학대를 받은 말이 일주일 뒤에 죽었다고 합니다.

 

죽은 사실도 동물학대 논란이 일고 말의 안전에 대해 확인의 요청이 이어지자 그때 확인해 보니 죽었다는 사실을 알았다는 식의 어처구니 없는 답변을 하고 있네요.

 

동물학대에 관해 규탄하는 내용을 담은 게시글

https://well-buying.com/pet_gall/203422

 

위 게시글에서 보시면 어떤 식으로 촬영했는지 영상으로도 확인이 됩니다.

 

 

KBS의 이에대한 입장문 전문입니다.

 

<태종 이방원> 촬영 중 벌어진 사고에 대해 책임을 깊이 통감하고 사과드립니다

사고는 지난 11월 2일, <태종 이방원> 7회에서 방영된 이성계의 낙마 장면을 촬영하던 중 발생했습니다.

 

낙마 장면 촬영은 매우 어려운 촬영입니다. 말의 안전은 기본이고 말에 탄 배우의 안전과 이를 촬영하는 스태프의 안전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제작진은 며칠 전부터 혹시 발생할지 모를 사고에 대비해 준비하고 확인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하지만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실제 촬영 당시 배우가 말에서 멀리 떨어지고 말의 상체가 땅에 크게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사고 직후 말이 스스로 일어났고 외견상 부상이 없다는 점을 확인한 뒤 말을 돌려보냈습니다. 하지만 최근 말의 상태를 걱정하는 시청자들의 우려가 커져 말의 건강상태를 다시 확인했는데, 안타깝게도 촬영 후 1주일 쯤 뒤에 말이 사망했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이 같은 안타까운 일이 발생한 점에 대해 깊은 책임감을 갖지 않을 수 없습니다. 사고를 방지하지 못하고 불행한 일이 벌어진 점에 대해 시청자분들께 거듭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KBS는 이번 사고를 통해 낙마 촬영 방법에 문제가 있다는 점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다시는 이 같은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다른 방식의 촬영과 표현 방법을 찾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각종 촬영 현장에서 동물의 안전이 보장될 수 있는 방법을 관련 단체와 전문가들의 조언과 협조를 통해 찾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시청자분들과 동물을 사랑하시는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국민청원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e0LZ2w

작성자
흔들린우동 21 Lv. (50%) 41645/43560P

글 작성 수 1,524개
추천 받은 글 899개
글 추천 수 1,434개
가입일 20-05-19
댓글 수 1,654개
추천 받은 댓글 2개
댓글 추천 수 2개
최근 로그인 24-12-22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링크주소 복사
퍼머링크

댓글 2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