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Watch Series 4 및 그 이후 모델 내부의 전극은 고객들이 손목에서 곧바로 심전도(ECG)를 측정할 수 있게 해준다.

Apple Watch Series 4 및 그 이후 모델에서 심전도(ECG) 앱이 iOS 14.2 및 watchOS 7.1을 통한 차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해당 기능은 소비자가 직접 측정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고객이 손목에서 곧바로 심전도를 측정할 수 있게 해줘, 맥박이 빠르게 뛰거나 건너뛰는 증상을 경험하는 순간 심장 리듬을 포착하고 의료진에게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Apple Watch Series 3 혹은 그 이후 모델의 부정맥 알림 기능 역시 백그라운드에서 간헐적으로 심장 리듬을 측정해 심방세동(AFib)으로 보이는 부정맥이 감지되면 알림을 보낼 예정이다. ECG 앱과 부정맥 알림 기능은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등급 의료기기 소프트웨어 승인을 받았다.

 

ECG 앱1과 부정맥 알림 기능2은 사용자가 부정맥의 가장 일반적인 형태인 심방세동의 징후를 감지하도록 돕는다. 치료를 받지 않고 방치할 경우, 심방세동은 전 세계 2위 사망원인인 뇌졸중으로 이어질 수 있는 주요 질환 중 하나이다.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0/11/ecg-app-and-irregular-heart-rhythm-notification-coming-to-applewatch/

해당 기능은 소비자가 직접 측정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고객이 자신의 손목에서 곧바로 심전도를 측정할 수 있게 해준다.

 

작성자
연쇄할인범 13 Lv. (46%) 16350/17640P

글 작성 수 853개
추천 받은 글 424개
글 추천 수 673개
가입일 20-02-06
댓글 수 1,215개
추천 받은 댓글 3개
댓글 추천 수 3개
최근 로그인 20-12-04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