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예능 방송 ‘미스트롯2’에 대한 잡음이 끊이지 않자 결국 방송통신위원회가 진상 파악을 위해 팔을 걷어 부쳤다.

미스트롯2는 공정성, 미성년자 출연자 권익침해 등의 논란에 휩싸이면서 진상조사위원회(진상위)가 방통위에 진정서를 제출한 상태다. 여기에 제작진의 공정성을 문제삼은 청와대 청원까지 등장하며, 방송을 거듭할 수록 논란이 가라 앉지 않고 있다.

 

방통위는 최근 ‘미스트롯2’ 방송 관계자를 불러 진정서에 언급된 미성년자 출연자 권익침해 등과 관련된 제작진 측의 입장을 들었다. 아울러 ‘방송 출연 아동·청소년의 권익 보호를 위한 표준 제작 가이드라인’의 준수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추가 서면 질의서도 보내 놓은 상태다.

 

앞서 미스트롯2 진상위는 ‘미스트롯2’가 모집기간 최종마감일보다 앞서 100인 출연진 티저 촬영과 최종 불합격 통보까지 마친 것에 반발, 공정성에 문제를 제기했다. 일부 지원자의 e-메일은 티저 영상 공개 이후에도 수신 확인이 되지 않았고, 제작진이 끝까지 확인하지 않은 e-메일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진상위는 “오디션 참가자 모집 과정에서 사전에 제작진 측이 공지한 날짜가 제대로 지켜지지 않았고, 심사 없이 탈락된 상황으로 많은 지원자가 피해를 봤다”고 비판했다.

 

이와함께 진상위는 아동·청소년 출연진에 대한 악성 댓글이 그대로 노출되는 등 미성년자 출연진에 대한 보호 조치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진상위는 “TV조선 측은 진정서가 접수된 후 뒤늦게나마 해당 유튜브 영상에 대해 댓글 차단 조치를 취했지만, 이미 50페이지 분량의 댓글을 PDF 파일로 저장해 방통위에 제출했다”며 “해당 영상의 댓글에는 입에 담지도 못할 비난과 조롱, 인격 모독 등의 악성 댓글이 난무했다”고 주장했다.

 

 

 

http://biz.heraldcorp.com/view.php?ud=20210215001076

작성자
천국의계란 21 Lv. (80%) 42805/43560P

글 작성 수 1,577개
추천 받은 글 966개
글 추천 수 1,505개
가입일 20-05-16
댓글 수 1,745개
추천 받은 댓글 4개
댓글 추천 수 4개
최근 로그인 24-04-26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링크주소 복사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